이번시간에는 드디어, 맞고의 실제 게임 룰을 적용하고,

각 룰에 따라 점수 계산을 해서 승패를 가려주는 부분을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소스를 보기 전에 간단히 맞고의 룰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기본 규칙.
오광

광이 3장이면 이때부터 점수로 계산되며 3점 입니다. 그러나 그 3장중 비광이 포함되어 있으면 2점입니다. 광이 4장이면 4점이며 5광을 하면 15점이 됩니다. 



열끗

열끗은 5장을 먹을 때부터 점수로 계산되며 1점입니다. 이후 1장을 추가로 먹어올 때마다 1점씩 가산되며 7장 이상을 먹으면 멍텅구리 따블(멍따)로 계산되어 이겼을 경우에 상대방으로부터 2배의 점수를 빼앗아 옵니다. 




띠도 5장을 먹어올 때부터 점수로 계산되며 1점입니다. 이후 1장을 추가로 먹어올 때마다 1점씩 가산 됩니다.


 피

피는 10장을 먹어올 때부터 점수로 계산되며 1점 입니다. 이후 피 1장을 추가로 먹어올 때마다 1점씩 가산 됩니다.


 국진

국진은 본래 열끗이지만, 점수 계산시 필요하다면,
쌍피로 계산하여 2장의 피와 같이 취급 할 수 있습니다.

 고도리(5점)

  

단.

 
< 홍단 >
 
< 초단 >
 
< 청단 >

추가 규칙.
 고
1고 : 1점 추가.
2고 : 2점 추가.
3고 : 획득한 점수의 2배.
4고 : 획득한 점수의 4배.
5고 : 획득한 점수의 8배.
6고 : 획득한 점수의 16배.
7고 : 획득한 점수의 32배.

 3회 뻑
3회 연속으로 뻑이 난 경우, 게임이 종료 되며,
3회 뻑을한 사용자는 10점에 해당하는 금액을 상대방으로 부터 획득합니다.

 총통
게임 시작시, 같은 무늬의 패가 4개모두 한사람에게 있다면,
7 점에 해당하는 금액를 상대방으로부터 획득 후 게임이 종료 됩니다.

벌칙.
 피박
승리 시, 상대방이 보유한 피의 수가 7장 이하라면, 피박으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획득한 점수의 2배의 금액을 상대방으로부터 획득 하게됩니다.

 광박
승리 시, 상대방이 광의 수가 한장도 없다면, 광박으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획득한 점수의 2배의 금액을 상대방으로부터 획득 하게됩니다.

 고박
승리 시, 상대방이 한번이라도 고를 했었다면, 고박으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획득한 점수의 2배의 금액을 상대방으로부터 획득 하게됩니다.

 멍따
승리 시, 열끗 패를 7장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멍따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획득한 점수의 2배의 금액을 상대방으로부터 획득 하게됩니다.

이걸로, 맞고의 기본적인 규칙들은 다 살펴 본 것 같네요.

이제 남은건 실제로 위의 규칙을 하나한 차례로 구현만 해나가면 되겠죠?

 

Posted by mays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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